.jpg?type=w580)
한국스마트건설안전협회 정일국 회장
”2023년 대한민국 모든 산업현장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가되는, 행복한 대한민국, 행복한 산업현장이 되는 원년을 만들겠습니다.”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설립된 한국스마트건설안전협회는 건설 및 산업현장의 근본적인 안전문제를 스마트안전기술로 해결하기 위해 건설사,제조사,정부기관,연구기관,기술개발사의 회원 400명이 참여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명실상부한 스마트안전기술의 산실입니다.
지난 22년 한해 협회는 5월 “2022 스마트건설안전포럼” 10월 “한국스마트건설안전박람회” 11월”스안협 엔지니어스 데이” 등 각종 행사를 개최하여 스마트안전기술 보급,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특히 스마트안전기술의 정부 주도의 제도적 지원확대를 위하여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중 중소기업의 스마트 안전장비 지원” 방안을 지원하였으며 산업안전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수립에 협회의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스마트안전기술의 근간을 만들어 왔습니다.
또한 스마트안전기술의 가장 큰 효과적인 장비인 “표준 이동형CCTV” 개발 현장 보급을 시작하였으며 검증된 17종의 스마트안전기술의 표준정립 및 표준플랫폼 설계안을 수립하여 이젠 현장에서 기존의 안전관리방식이 아닌 스마트안전기술을 통하여 근로자 입장에서 케어하고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안전기술 확대에 기여하였습니다.
밝아오는 23년 한국스마트건설안전협회는 협회는 모든 회원과 함께 힘을 모아 안전의 문제를 혁신적 기술로 반드시 해결 하여 대한민국이 모든 산업현장이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스마트건설안전협회 회장 정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