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안협 정일국 회장 발표
국토교통부 김태오 기술안전정책관 축사
스마트안전업무 분과 씨엠엑스 이기상 대표
스마트안전장비 및 영상 분과 스토리포유 임희연 대표
스마트안전 기술위원회 단체사진
9월 19일 스안협은 송도 포스코이앤씨 본사에서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 스마트안전기술분과 전체회의”를 얼라이언스 참여 회원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스마트건설안전협회와 포스코이앤씨의 진행으로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토교통부 김태오 기술안전정책관, 나귀용 사무관, 전진 사무관께서 참여하셨으며 스마트안전기술분과 참여 회원사 160개사중 55개사 참여한 전체회의는 안전업무 솔루션, 안전관제 플랫폼 및 AI, 안전장비 및 영상, 안전교육 및 정책 등 4개 분과별 소회의가 진행 되었으며 23년 하반기 주요 과제 추진 및 24년 추진할 주요 아젠다를 선정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김태오 기술안전정책관께서는 “이번 얼라이언스의 롤 모델인 한국스마트건설안전협회가 지금까지 추진해온 민간주도의 스마트건설안전 생태계 구축의 성과를 얼라이언스 참여 회원사와 함께 더욱 확대 함과 동시에 스안협이 만들고 있는 스마트안전장비와 플랫폼 표준화”에 더욱 박차를 가해줄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스안협은 협회 참여 정회원사를 주축으로 근번 얼라이언스 참여 회원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스마트건설안전 산업의 성장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협업에 만전을 기할 것 을 약속드리며,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믿고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건설현장을 만들것을 스안협 모든 회원사 및 얼라이언스 참여 회원사와 함께 약속 드립니다.
※ 스마트안전기술 및 얼라이언스 관련 문의사항 협회 기술사무국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T. 02-529-7175